본문

1.식사량 조절

식사량을 조절하지 못한 상태에서 닭가슴살, 샐러드를 먹고 탄단지 비율을 맞추고 자연식으로 섭취를 한다고 해도 다이어트에 실패하게 됩니다. 하루 적정량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2.영양소 비율

식단의 영양소 비율은 체내의 구성을 좋게 바꾸는 것임으로, 같은 체중이라도 지방이 많은 사람보다 근육이 많은 사람이 더 건강합니다.

필수적인 3대 영양소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인데 이 영양소 비율을 잘 조화하여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

단백질은 근육을 형성하는 핵심 영양소로 다이어트 식단에서는 평소보다 비중을 높여야 한다. 단백질은 고기류와 생선류, 콩류, 유제품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고 체중감량 시 단백질을 kg당 1.6 ~ 2.2g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지방

지방은 우리 몸을 조절하는 호르몬을 분비하기 위한 필수 영양소이고 생체기능을 유지, 조절하는 물질입니다. 지방이 우리 몸에 필수적이고 여러 가지 기능을 한다고 기름에 튀긴 음식이 아닌 불포화지방을 먹어야 합니다. 지방의 권장 섭취량은 하루 섭취 칼로리의 20~35%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탄수화물

탄수화물은 우리 몸의 뇌, 근육 등 모든 세포를 하나하나 움직이게 하는 에너지원이며 쌀, 밀가루 등이 전부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과다 섭취로 인해 살이 찌게 되는 원인이기도 함으로 극단적으로 줄여서는 안 되고 최소 30% 이상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다이어트 식단 포인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