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다이어트약, 대사촉진제 알아보기


대사촉진제는 기초대사량증가제로 사용되기도 합니다.같은 음식을 먹어도 기초대사량이 높은사람이 살이 덜 찌게되는데

​대사촉진제는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다보니 조금만 활동해도 금방 체온이 올라가거나 땀이 많이 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대사를 촉진시켜주는 일을 합니다. 지방대사촉진제은 다시 두가지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1.녹차추출물 비만약 / 2. 카페인, 에페드린, 아세트아미노펜 복합제 등이 있습니다. 흔한 부작용으로는입마름, 불면, 심장두근거림, 손떨린 등이 있으며, 불면증이 생길 경우에는 저녁약 복용시간을 조금 당기거나 병원으로 연락하셔서 약 감량 등의 조치를 받으시면됩니다.


대표적인 약으로 슈가펜에스정을 들 수 있습니다. 써모펜에스정이나 이지다이트에스정 모두 비슷한 약입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은 타이레놀의 성분으로 시상하부의 열조절 중추를 억제하여 해열작용을 하고, 프로스타글란딘이라고 하는 통증유발물질의 생성을 억제하여 통증억제효과가 있습니다.

카페인무수물은 PDE(Phosphodiesterase)효소를 억제하는 경쟁적 저해제로, 세포내 cAMP 농도를 증가시켜 혈관확장을 일으키고,

아데노신 수용체에 아데노신 대신 결합하여 각성효과를 일으킵니다.

염산에페드린은 중추신경을 흥분시키는 작용을 하는데,심박출량의 증가, 말초혈관 수축, 기관지를 이완시키는 등의 작용을 합니다.



<복용시 주의사항>

​교감신경 흥분으로 인한 두통과 입마름 증상이 가장 흔하게 나타납니다.

또, 아세트아미노펜 200mg 을 복용하게 되므로 간기능이 좋지 않거나 술을 자주 드시는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대사촉진제란?

댓글 0건 조회 128회 작성일 23-03-16 09:2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