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홈트 헬스중급자 운동법


1. 체조 푸시업 - 부위 : 가슴, 어깨, 팔, 코어

기존 푸쉬업과 다르게 몸의 중심을 머리쪽으로 이동하여 하는 푸시업으로 상체의 더많은 힘이 필요한 동작입니다.

주의사항: 어깨와 복부에 긴장을 풀지 않고 해야 부상 위험이 적습니다.


2. 플랭크 어깨터치 - 부위 : 코어, 어깨

다리와 팔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준비 한 후에 양손을 번갈아 반대편 어깨를 터치하는 동작입니다. (좌우 왕복이 1회)

주의사항: 몸통이 좌우로 너무 흔들리지 않도록 복부와 허벅지에 힘을 주어 버티면서 동작을 실시합니다.


3. 사이드 플랭크 응용 - 부위 : 코어, 옆구리, 어깨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만든 후에 반대편 팔꿈치와 무릎이 서로 만나도록 구부려 줍니다.

주의사항: 버티고 있는 아래쪽 팔과 몸통, 다리가 흔들리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하며 동작을 실시합니다.


4. 엎드려 상체 들어올리기 - 부위 : 등, 허리, 엉덩이

양손은 만세, 양다리는 어깨너비로 벌린 후에 엎드려 준비하고, 상체와 다리를 들어올리며 양손을 턱걸이 하듯이 당겨 줍니다.

주의사항: 고개를 너무 뒤로 젖히거나, 팔을 당길 때 승모근이 아닌 광배근으로 조여야 합니다.

 

5. 몸통 안정화 운동 - 부위 : 코어, 허벅지 앞쪽(대퇴사두), 어깨

네발기기 자세에서 양 무릎을 바닥에서 5센티미터 떨어트려 자세를 준비합니다. 허벅지와 몸통 힘을 이용하여 엉덩이를 위 아래로 움직입니다.

주의사항: 동작을 하는 중간에 허리가 말리지 않도록 곧게 척추를 편상태를 유지합니다.


6. Z up 운동 - 부위 : 허벅지 앞쪽(대퇴사두), 복부

무릎을 꿇은 상태로 무릎에서부터 머리를 일직선으로 유지하며 뒤로 눕는 동작입니다.

주의사항: 뒤로 누울 때 허리나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도록 허벅지 전면과 복근으로 버텨주어야 합니다. 또한 무릎관절이 좋지 못한 분들은 동작을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홈트 중급자 루틴

댓글 0건 조회 116회 작성일 23-03-16 09:2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